본문 바로가기

데뷔 임박, 실제 구동계까지 달고 포착된 제네시스 X 그란 쿠페(X Gran Coupe) 실차 사진으로 정리합니다

카넷 2025. 9. 16.

 

제네시스가 이탈리아 마르케 지역에서 촬영한 'X 그란 쿠페 콘셉트'의 실제 주행 영상을 공개하며 럭셔리 쿠페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단순한 전시용 모형이 아닌 실제 구동계를 탑재한 완성차로 제작된 점이 주목을 끈다.


제네시스는 2015년 브랜드 출범 당시 6개 모델 라인업에 '준럭셔리 스포츠 쿠페'를 포함시켰지만, 2016년 공개한 비전 G 콘셉트 이후 쿠페 프로젝트는 잠시 소강상태에 들어갔었다. 이번 X 그란 쿠페는 그 연장선에서 가장 구체화된 결과물로 평가된다.


신형 쿠페는 플래그십 세단인 G90의 디자인 철학을 계승하면서도 2도어 쿠페만의 독특한 비례감을 살렸다. 시장에서는 단종된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쿠페의 빈자리를 노리는 동시에 벤틀리 컨티넨탈 GT가 독점하고 있는 그랜드 투어링 쿠페 영역에 도전장을 내밀 것으로 보인다.

 

외관은 G90의 '운동적 우아함' 디자인을 전면과 후면에 그대로 적용했다. 측면에서는 와이드한 펜더 디자인과 낮은 루프라인이 쿠페다운 역동성을 연출한다. 루프가 뒤쪽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면서 뒷좌석 헤드룸도 충분히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프레임리스 도어를 열면 G90 기반의 실내에 쿠페 전용 요소들이 더해진 공간이 펼쳐진다. 그린과 탠 컬러의 프리미엄 가죽이 조화를 이루며, 올리브우드 인레이와 맞춤형 앰비언트 조명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앞좌석에는 벨트 일체형 구조를, 뒷좌석에는 전용 에어벤트와 디스플레이를 배치해 탑승객 모두의 편의성을 높였다.

 

업계에서는 실제 구동 가능한 프로토타입까지 제작한 만큼 양산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고 보고 있다. 실제 출시될 경우 제네시스 모델 라인업 확장은 물론 유럽 브랜드들이 장악하고 있는 울트라 럭셔리 쿠페 시장에 균열을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타스만 오징어 만들어 버리는 KGM 렉스 풀체인지 Q300 예상도

     얼마전 회사 CF를 통해서 윤곽이 알려지면서 점차 Q300에 대한 디자인이 드러났죠생각보다 잘 나와서 많은 분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는데요또 하나 기대되는 건 렉스…

www.autospy.net

 

 

현대 투싼 풀체인지(5세대) 주요 특징, 해외에 올라왔네요

    현대차의 베스트셀러 SUV, 투싼의 풀체인지 소식이 해외에서 올라왔습니다. 최근 위장막 테스트카가 포착됐는데, 이를 바탕으로 한 렌더링과 예상 정보가 공개됐습니다.디자인:신…

www.autospy.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