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마세라티 ‘MC20’ 슈퍼카 고화질 사진들

 

마세라티는 9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모데나에서 온라인 런칭 행사를 통해 새로운 슈퍼 스포츠카 'MC20'를 전 세계에 공개하며 레이싱계로의 복귀를 선언했다.

이번에 공개된 MC20는 마세라티의 정체성과 헤리티지를 재정립하는 상징적 모델로서 설계부터 제작까지 이탈리아 장인정신과 우수한 엔지니어링의 정수를 보여준다. 설계 시뮬레이터를 자체 개발해 사용하고 있는 마세라티 이노베이션 랩에서 파워트레인, 실내외 디자인 등 분야별 최고의 장인과 전문가가 참여해 개발됐다.

특히, 마세라티가 설계하고 생산한 V6 3.0리터 신형 '네튜노(Nettuno)' 엔진은 최고출력 630마력, 최대토크 74.4Kg.m이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강는 2.9초, 최고속도는 시속 325km다. 특히 지난 20년 이상의 공백 끝에 자체 파워트레인을 다시 보유하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달라라사의 풍동실험실에서 2000시간이 넘는 테스트와 1000번이 넘는 유체역학 시뮬레이션을 통해 공기저항 계수 0.38을 달성했으며, 섀시는 고품질의 탄소섬유 소재를 사용해 공차 중량 1500kg으로 설계됐다. 이 덕분에 마력당 무게비가 2.33kg으로 동급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외관 디자인은 마세라티가 지향하는 정체성인 우아함, 성능, 편안함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유려한 라인을 지녔다. 특히 위로 열리는 버터플라이 도어를 적용해 탑승자가 승하차 시 편리할 뿐만 아니라, 디자인적으로도 우수해 실용성과 심미적 요소를 동시에 갖췄다.

실내 인테리어는 각진 모서리 등을 없앤 단순한 디자인으로 운전자가 온전히 드라이빙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2개의 10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는 각각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적용되고, 고급스러운 탄소섬유로 마감된 센터콘솔에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 4가지 주행 모드 셀렉터가 자리잡았다.

생산 또한 역사적 의미를 담았다. 마세라티 차량이 80년 이상 제작되어온 이탈리아 모데나 비알레 치로 메노티 공장에 마련된 새로운 라인에서 100% 생산되며, 이날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해 올해 말부터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국내에는 내년 출시될 예정이다.

 

 

 

포드 회장까지 탐냈던 국산 미드십 스포츠차

가장 긴 역사를 가진 미국과 유럽의 자동차만큼은 아니어도 국내 자동차 역사에 남다른 자취를 남긴 차들이 존재합니다. 오늘 소개할 모델이 바로 그런 주인공이죠. 이름은 솔로(SOLO)에요. 아주

www.autospy.net

 

 

아이언맨을 위한 1974년형 BMW 3.0 CS

아이언맨으로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영화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Robert Downey Jr.)가 자동차 마니아라는 걸 알고 계셨나요? 제이 레노만큼은 아니어도 자동차를 여러 대 가지고 있고 즐기는 것�

www.autospy.net

 

 

F1 챔피언, 루이스 해밀턴이 평상시에 타는 차들

 지난해 F1 시즌 챔피언이자 올해에도 챔피언 가능성이 매우 큰 주인공이 바로 루이스 헤밀턴(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 팀)이죠. 누가 뭐래도 최근 F1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드라이버인데요.�

www.autospy.net

 

댓글, 0

카이미지넷

이곳은 국내 최대 자동차 사진 저장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