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렉서스, LF-Z 일렉트리파이드 전기 컨셉트카 화려한 사진들

Lexus

by 카넷 2021. 4. 5. 14:11

본문

반응형

 

렉서스는 브랜드를 재정립하고 가속화된 전기화 계획을 추진하면서 LF-Z 컨셉으로 그 자리를 장식하고 있다. 이 신차를 통해 우리는 브랜드의 미래를 엿볼 수 있고 그들의 다음 행보를 예측할 수 있다.

LF-Z에는 DIRECT4 4륜 EV 기술과 크로스오버 쿠페 형상의 두 가지 경로가 있습니다. 둘 다 렉서스에 새로운 신호를 보내고, 함께 과감한 코스 조정을 한다. 2019년형 LF-30 컨셉트로 이 방향에 대한 힌트가 있었지만, LF-Z는 곧 출시될 신모델을 예고할 수 있는 연출 가능한 외관을 가지고 있다.

현재, 여기 렉서스 컨셉의 모든 이미지와 함께 오늘 보도자료의 전문이 있습니다.

LF-Z 일렉트릭라이제이션은 렉서스의 브랜드 변혁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BEV 콘셉트 차량으로 2025년까지 실현을 목표로 한 주행성능과 스타일링, 첨단 기술이 접목됐다.

렉서스의 '렉서스 일렉트릭화' 비전인 전기화 기술을 활용한 기본 차량 성능의 의미 있는 진화를 실현하기 위해 LF-Z 일렉트릭라이드는 BEV 전용 플랫폼을 채택하고 있다. '다이렉트4'로 불리는 새로운 4륜 구동력 제어 기술이 탑재돼 전기모터의 순간 반응성을 활용해 차량의 4륜을 자유자재로 제어해 기존 차량과 차별화되는 우수하고 신축성 높은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렉서스는 오랫동안 배양해 온 전기화 기술과 차량 동작 제어 기술을 융합해 운전자와 차량을 더 잘 연결하는 방식으로 주행 성능을 진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LF-Z 일렉트릭라이드의 조형적이고 감성적인 외관은 렉서스 디자인의 독특함을 강하게 부각시키며 고출력 전기모터가 전달하는 역동적이고 민첩한 주행감을 표현했다.

독특한 BEV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내부에는 "타즈나" 조종석이 장착되어 있으며, 개방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내부는 1989년부터 렉서스 브랜드의 토대가 된 인간 중심의 높은 수준의 접근 방식을 구현하고 있다.

또한 운전자와의 대화를 통해 운전자의 선호도와 행동 특성을 학습한 것을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 컨시어지 역할을 하는 AI가 경로와 식당 예약을 제안한다. 도중에 안전과 보안을 강화함으로써, AI는 이동 경험을 풍부하게 한다.

향상된 인간-기계 연결
LF-Z 일렉트릭라이제이션은 모든 주행 상황에서 감속, 조향, 가속을 매끄럽게 연결하는 느낌 등 운전자의 의도에 충실한 선형적 대응을 지향하는 렉서스만의 독특한 주행 경험인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를 진화시켰다. LF-Z 일렉트릭라이드는 배터리와 모터를 최적으로 배치하여 이상적인 균형과 관성을 달성합니다. 전기화 기술은 혁신적인 패키징과 디자인이 가능하며, 차량의 기본 성능을 대폭 진화시켜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를 한층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배터리 어셈블리를 차량 바닥 아래로 세로로 향하게 함으로써 섀시가 더욱 단단해지고 차량 무게 중심이 낮아져 역동성이 개선됩니다. 또한 이 설계는 조수석에 침투하는 진동과 불쾌한 소음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조용함과 승차감의 렉서스 DNA는 아직 극적으로 진화했다.

새로운 4륜 구동력 제어 기술인 다이렉트4는 고토크 모터의 구동력을 자유자재로 제어할 수 있어 사람의 감각과 입력에 따라 차량 자세를 정교하게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이 시스템은 프론트 및 리어 구동 휠을 독립적으로 제어함으로써 각 주행 상황에 적합한 구동 시스템(예: 프론트 휠 구동, 리어 휠 구동 또는 4륜 구동)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가속 페달 작동과 스티어링 휠 작동의 원활한 조정 및 계산을 통해 구동력의 분포를 제어하여 운전자의 의지에 거의 완벽하게 일치하는 강력한 가속과 통쾌한 코너링 성능을 제공합니다.

스티어링 바이 와이어를 사용하면 스티어링 샤프트를 통해 기계적으로 연결할 필요가 없으므로 스티어링 작동과 구동력 사이에서 보다 직접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행 조건에 반응하여 스티어링 각도를 줄이고 보다 정밀하게 차량을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렉서스 스타일링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고급 외관
렉서스 스타일링의 진화 방향을 제시하는 스터디 모델인 LF-Z 일렉트릭라이드는 강렬한 비율과 독특한 외관에 뿌리를 둔 심플하고 매혹적인 형태를 지향한다. 구체적으로는 BEV를 연상시키듯 전면에서 낮게 출발해 후면을 향해 정점을 찍은 전체적인 형태가 부드러운 객실을 중심으로 연속 실루엣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출력 전기모터의 동력을 노면으로 전달하는 직경의 대형 바퀴는 무게중심이 낮은 넓은 자세로 차량 네 귀퉁이에 최대한 많이 위치한다.

렉서스는 스핀들 모양의 렉서스 디자인 아이콘을 스핀들 보디로 진화시키는 새로운 형태의 보디 아키텍처로서 새로운 형태의 표현에 도전했다. 차체의 형태 자체를 렉서스 브랜드의 아이콘으로 변신시키는 입체적인 디자인을 만들고 기술의 진화와 보조를 맞춘 기능적 표현과 스타일링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는 취지였다.

4륜 구동력을 자유자재로 제어하는 다이렉트4를 활용해 구동력 분포가 선형적으로 전환되는 다이내믹 드라이빙 이미지를 불러일으키는 스타일링이 가능했다. 도어의 강조는 앞바퀴에서 뒷바퀴로 부드럽게 전환되며, 반짝이는 플레어 모양의 성형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후면에는 투사 휠을 강조한 몰딩과 깔끔하고 심플한 수평 디자인이 조화를 이뤄 토크 강한 구동력을 받쳐주는 강력한 자세를 표현했다. 또한 연속 가는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에 가로로 'LEXUS'를 표시하면 차량 전면과 함께 차세대 렉서스를 상징하는 스타일링에 기여한다.

새로운 개념의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실내를 기반으로 한 조종석
더 높은 수준의 렉서스의 인간 중심 접근 방식을 구현하기 위해, 이 조종석은 "타즈나"("타즈나"는 "레인"을 뜻하는 일본어)라는 새로운 개념을 기반으로 설계되었다. 한 개의 고삐를 통해 소통하는 기수와 기수의 관계에서 영감을 받아 스티어링 휠 장착 스위치와 차량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고도로 조정되어 내비게이션 시스템, 오디오 시스템, 주행 모드 선택 등 다양한 기능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운전자가 시야를 이동하지 않거나 복잡한 스위치를 조작할 필요가 없는 경우.

 

조종석이 핵심 초점이지만, 차량 탑승자에 비해 계기판의 위치가 낮고 기타 조치가 사용되어 상쾌한 미니멀리즘과 진정한 오모테나시를 제공하는 공간을 표현합니다.

전체 내부는 뚜껑과 현관, 뒷문을 매끄럽게 연결하는 형태에 의해 깨끗하고 고품질의 공간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파노라마 지붕은 개방감을 주는 긴 유리를 사용하여 미니멀리즘 환경을 강조합니다.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게이지, 터치 디스플레이 등 정보제공 기능이 단일 모듈로 분류되는 반면 운전시스템 기능은 스티어링 휠 주변에 집중돼 있다. 전방 시야가 넓어지고 운전자가 자연스럽게 앞만 보고 초대되는 등 차세대 렉서스 인테리어 스타일링의 방향을 시사하는 대목이다.

이동성 환경을 강화하는 고급 기능
LF-Z 전철화에서는 운전자의 선호도와 행동 특성을 학습하는 인공지능(AI)이 운전자에게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음성 통신은 운전 중 운전가능성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한다. 음성인식 시스템은 최신 AI를 활용해 운전자의 습관과 선호도를 인식, 학습, 적응하는 방식으로 주행경로 결정, 식당 예약 등의 업무를 지원한다. 이러한 AI와 드라이버의 상호작용은 알찬 대화로 이어지며, 전체적인 소유와 운전 경험을 향상시켜 라이프스타일 컨시어지로서의 고객의 삶에 색깔을 더해준다.

디지털 키를 사용하면 가족과 친구가 기존 키를 넘기지 않고도 차에 접근할 수 있고, 도어락 개폐 등 스마트폰으로 차량을 조작할 수 있다. 또 서비스 제공업체가 디지털키를 통해 차량에 접근할 수 있게 함으로써 차량으로의 패키지 배송이나 카셰어링 등 차량 연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자동차와의 생활이 더욱 풍요로워질 전망이다.

E-Latch 시스템은 도어 개폐를 보다 원활하고 안전하게 해 줍니다. 탑승 시 접이식 도어 손잡이는 운전자 또는 승객이 키를 손에 들고 접근할 때 자동으로 차량 표면 위로 나타난다. 도어는 손잡이 안쪽의 센서를 만지면 부드럽게 잠금 해제 및 열 수 있습니다. 차량에서 내릴 때 도어 열림 스위치를 눌러 도어를 열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이점: LF-Z 전철화 센서는 승객 대피 전에 주변 환경에서 들어오는 트래픽과 인접한 트래픽을 스캔하여 승객 안전의 추가 계층을 제공한다.

개방감을 주는 파노라믹 루프는 전자크롬 글라스를 사용하며 프라이버시와 그늘을 위한 조광이나 지나가는 밤하늘을 비추는 조명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갖추고 있다. 루프 중앙에는 프론트 시트와 리어 시트를 연결하는 터치 패널이 있으며, 승객 간 통신에 사용됩니다. 뒤로 젖혀지는 뒷좌석은 마사지 기능을 갖추고 있어 여행 시 모든 승객에게 편안하고 평화로운 시간을 선사합니다.

차세대 마크 레빈슨 오디오 시스템은 콘서트 홀과 같은 오디오 경험을 재현할 수 있다. 차세대 음향 관리 기능을 갖춘 액티브 노이즈 캔슬은 승객 간의 상호 작용이나 프라이버시를 촉진하여 조용하고 편안한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