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라리 458 스파이더 풀사이즈 사진들

Ferrari

by 카넷 2011. 8. 24. 13:45

본문

반응형



페라리의 미드-리어 V8 엔진 모델의 새로운 라인업인 458 스파이더는 최고의 기술력을 통해 이루어낸 핸들링과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최신의 오픈-톱 형태의 모델이다. 458 스파이더는 미드-리어 엔진 스포츠카로는 최초로 하드톱이 차체 내로 완벽하게 접어지는 페라리의 특허 기술이 적용되었다.

458 스파이더에는 자연흡기 방식의 4,499 cc 직분사 V8 엔진이 장착됐다. 이 엔진은 탁월한 운전 용이도, 퍼포먼스, 경제성, 정교함으로 ‘2011올해의 엔진상’ 후보에 선정되었다. 페라리 V8 엔진의 강력한 힘은 최상의 드라이빙 성능을 실현하기 위해 장착된 최고 수준의 듀얼 클러치 F1 패들 시프트 트랜스미션과 정교한 E-디퍼렌셜 (E-Diff) 시스템, F1-Trac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F1-Trac traction control system), 고성능 ABS의 완벽한 조화를 통해 도로에 전달 된다.

또한, 458 스파이더는, 엑셀레이팅 매핑과 멀티링크 서스펜션 댐핑 등의 정교한 조정은 물론, 오픈-톱 상태에서 들리는 엔진음까지 고려한 사운드 튜닝을 통해 운전자에게 최고의 스포티함과 드라이빙 쾌감을 선사하는 페라리 스파이더 라인업만의 전통을 계승하고 있다.

알루미늄 소재의 하드톱은 25킬로그램 더 가벼워진 중량과 14초라는 빠른 작동 시간 등 전통적인 소프트톱을 뛰어넘는 장점을 가지는 것뿐만 아니라, 차의 디자인(Styling)에 완벽히 조화되어 공기역학이나 퍼포먼스에 영향을 끼치지 않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접었을 때 컴팩트한 사이즈는 좌석 뒤 넉넉한 수납공간의 확보를 가능케 하여 사용 편의성을 증대시킨다.  

차체의 뒷부분은 엔진 냉각을 위한 에어 인테이크와 클러치, 기어박스 오일 냉각장치로 가는 공기의 흐름을 최적화 하기 위해 고안된 혁신적인 형태의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운전석 뒷부분에 장착된 조절 가능한 전동 윈드 스톱은 오픈-톱 주행 시 차내로 들어오는 공기의 흐름을 조절하여 시속 200km의 주행 중이라 하더라도 정상적인 대화가 가능할 정도의 정숙성을 확보하였다.

458 스파이더에 적용된 새로운 기술적 솔루션은 하드톱의 개폐와 상관 없는 구조적 견고함을 보장하며, 그 결과 페라리 오픈-톱 베를리네타(Berlinetta)만의 극한의 성능과 반응성의 조화를 통한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주)FMK는 458 스파이더의 프랑크프루트 모터쇼 공개 이후 가능한 빠른 시일 내 국내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